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6.28
우리가 즐겨먹는 카레에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우리가 밥과 함께 즐겨먹는 카레에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런 항암효과 말고도 카레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카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향신료들과 함께 조리되는 음식으로 질문자님께서 알고 계신 것과 같이 효능이 많이 있습니다.
1. 항산화 효과: 카레에 사용되는 향신료인 강황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항염증 효과: 카레에 포함된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증 특성을 가지며,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등의 염증 관련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소화 개선: 카레에 사용되는 향신료들은 소화를 도와주고 위장 건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으며, 위산 분비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혈당 관리: 일부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효과들은 개개인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신체 반응과 조리 방식에 따라 효과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레는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어서 세계 10대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항암 효과도 있고 항염증 그리고 면역력 강화 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많이 주고
위산 분비를 효과적으로 억제를 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