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잡힌 식습관은 어떤걸 말하는 것인가요?
사람들은 식사를 할 때 균형 잡힌 식습관으로 해야지 건강이 좋다고 하던데 이것저것 골고루 다 잘 먹는게 균형잡힌 식단이 아닌가요? 정확하게 균형 잡힌 식단이란 어떤 것인지 알고 싶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균형잡힌 식단이라고 하는 것은 이것저것 잘 먹는 것이 아니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등
거기에 맞는 %에 맞게끔 되시는 것입니다
우리몸에 필요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균형있게 섭취하며 규칙적인 시간에 맞추어 식사할때 균형잡힌 식습관이라 할수있습니자
균형 잡힌 식단이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흔히 말하는 "이것저것 골고루 다 잘 먹는 것"이 바로 균형 잡힌 식단의 기본입니다.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단백질: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을 구성하는 영양소입니다.
지방: 지방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공급하고, 체온을 유지하고, 신체의 기능을 조절하는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비타민은 우리 몸의 대사 작용을 돕고, 질병을 예방하는 영양소입니다.
미네랄: 미네랄은 우리 몸의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신경과 근육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영양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