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붉은빛으로 변한 김을먹어도 되나요?
몇일전 냉장고에서 잊고 있었던 김을 발견했는데요. 열어보니 빛갈이 살짝 붉은 빛이 도는데 먹어도 되는건지 아님 버려야하는지요? 혹시 먹어도 된다면 영양적인면에서 파괴되거나 부족한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단순히 색만 변화된것이라면 수분함량이 변화됨에 따라서 색만 변화된것으로 보입니다.
마치 고기를 상온에 두면 산소와 많이 접한부분은 변하는것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