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잘난펭귄88
특정음식에 민감한 반응이 있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모든 음식을 잘 먹고 즐기는 편인데, 오징어 튀김과 콩국수,추어탕 세가지
에 대해서는 꼭 반응이 와서, 직원들이 점심때 함께 메뉴를 정해서 갈 때면 어쩔 수 없이 동참하고 즐기지만 꼭 반응이 뒤따르고 있어서 성가시고
그렇다고 거부하기도 애매하지요.
그 중에 추어탕은 너무 좋아서 일부러 자주가서 취식을 했더니 반응 정도가 약해지고 참을 수 있는 정도까지 되었습니다. 면역 효과가 생긴 것인가 궁금하고, 다른 음식도 이같은 방식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에 대한 특정한 반응이 있는 것은 가능하며 이는 각 개인의 신체적 반응이나 신경과민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 요인이 결합하여 특정 음식에 대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식품 알레르기, 식품 민감성, 혹은 단순히 특정 음식의 성분이나 조리 방법에 대한 개인적인 불편감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징어 튀김, 콩국수, 추어탕에 대해서는 특정한 반응이 나타나고 있어, 그것이 실제로 식품 알레르기나 민감성의 한 형태일 수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어탕은 자주 먹어서 반응이 약해진 것처럼 보입니다. 이는 면역 시스템의 일종의 적응 현상일 수 있습니다. 다른 음식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개인의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특정 음식에 대한 민감성이나 알레르기가 있다면, 그 음식을 자주 먹음으로써 면역 반응이나 민감성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의 경우에 따라 달라지므로, 의학적인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어탕을 자주 먹으면서 반응이 줄어든 것이 실제로 면역 효과로 해석될 수 있지만, 이는 일반적인 현상보다는 개인적인 반응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다른 음식에 대해서도 동일한 효과를 기대하기 전에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음식 민감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