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17
된장의 영양성분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된장의 영양성분으로는 무엇으로 구성되었고 이러한 성분으 우리몸에 어떤영향을 끼치게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12.17
안녕하세요.
된장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식품으로,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된장의 단백질 함량은 소고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생리 기능을 유지하고 신체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된장의 식이섬유는 소화 촉진, 배변 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등에 도움이 됩니다.
된장에 함유된 비타민 B군은 신진대사, 면역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되고, 칼슘은 뼈와 치아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된장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된장은 다양한 효능이 있는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섭취 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