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열심히살아요
열심히살아요24.03.07
다이어트시, 천천히 먹는게 중요한 것은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
다이어트를 하면 주변에서 식사를 천천히 하라고 조언을 하던데
어떤 이유 로 인해서 식사를 천천히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리뇌는 식후 20분이상이 경과해야 포만감을 느끼기시작하므로 천천히 먹는것이 원활한 소화와 포만감을 느끼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다이어트 할 때는 천천히 드셔야 소화를 충분히 흡수 할 수 있어서 포만감이 빨리 들고 적게 드셔도 충분히 영양 있게 섭취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천천히 음식을 먹을때에는 뇌가 신호를 빨리 받아 배가 부른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하여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시 천천히 먹는 것은 포만감 조절, 음식 섭취량 감소, 소화 촉진, 혈당 조절, 만족감 향상 등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식사 시간을 너무 길게 끌면 과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20~30분 정도 천천히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또한, 음식을 잘 씹는데 집중하고 TV나 휴대폰을 보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천천히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포만감 조절부터 만족감 향상까지 다양한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