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날씬한여치223
날씬한여치22323.08.20
음식이나 식품들 냉동에 대해서
음식이나 식품들 냉동보관 많이 하는데 냉동실에서 꺼내서 해동후 다시 냉동하지 말라고 하잖아요.왜 그런건가요?영양이나 식품에 어떤 영향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냉동된 음식을 해동하게 되면 해동되는과 동시에 세균이 번식을 합니다.
그러다가 다시 냉동을 하게 되면 세균을 냉동하는것과 같기 때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적으로는 문제가 되지않지만 한번 해동하면 미생물오염이 쉽기때문에 재냉동을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음식이나 식품을 냉동하면 세균의 활동이 억제되어 부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냉동된 음식을 해동하면 세균의 활동이 다시 시작됩니다. 따라서 해동된 음식을 다시 냉동하면 세균이 다시 증식할 수 있고, 식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냉동과 해동은 음식의 조직을 파괴하고, 맛과 영양소를 손실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냉동할 때는 가능한 한 빨리 냉동하고, 해동할 때는 냉장고에서 천천히 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