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재빠른개구리이직을하자고고싱12
재빠른개구리이직을하자고고싱1223.02.01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심합니다ㅜㅜ
제가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심한데요 이럴 때는 어떤 식단으로 밥을 먹어야 할까요 소화가 잘 돼야 할 거 같은데 저는 어떤 식단이 좋을지 헷갈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으시면 힘드신데...
과민성 대장증후군에는 살코기를 우선으로 드시고 연어 같은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메가3 식품을 드시는것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좋은 식품에는 바나나, 블루베리, 크랜베리, 포도, 토마토, 고구마, 호박, 시금치, 두유, 락토스프리우유 등이 있습니다.
자극적인 식품섭취, 촉음, 폭식, 과량의 찬음식 섭취등은 좋지 않습니다.
•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를 위해서는 개인의 식생활 습관을 바꾸고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등을 통해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 밀가루, 기름진 음식 등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고 장 건강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해 줘야 한다. 보편적으로 알려진 유산균이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이다. 유산균은 유익균은 증식시키고, 유해균은 억제하여 건강한 장내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일상이 괴로운 ‘과민성대장증후군’… 식습관 바꾸고 유산균 섭취해야 (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