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3.07.22
아침마다 라면을 먹으면 영양소가 너무 부족할까요?
제가 혼자 살고 있어서 아침을 매번 해 먹기 너무 힘이 들어서 아침마다 라면을 먹는데요 혹시 라면을 아침마다 계속 먹으면 영양소 부족으로 몸이 더 안 좋아질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어떻게 보면 영양적으로 그리 좋지 않은 음식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어쩔수 없이 드신다면 모르지만요
영양이 많이 부족 합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을 아침마다 계속 먹으면 영양소 부족으로 몸이 더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라면은 상대적으로 탄수화물과 지방이 많지만,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합니다. 라면을 아침마다 계속 먹으면 에너지가 부족하고, 체중이 증가하고,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안좋습니다.
라면을 아침으로 먹는 대신, 다릉 음식을 먹는 것은 어떤가 추천해 드립니다.
과일: 과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아침으로 과일을 먹으면 에너지를 얻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합니다. 아침으로 요거트를 먹으면 에너지를 얻고,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곡물: 곡물은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아침으로 곡물을 먹으면 에너지를 얻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 계란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합니다. 아침으로 계란을 먹으면 에너지를 얻고, 근육을 생성 및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은 하루를 시작하는 중요한 식사입니다. 따라서 아침을 꼭 챙겨 먹고,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몀은 주로 탄수화물로 이루워진 식품입니더. 야채 등 식이섬유와 계란 같은 단백질을 추가해서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