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바빌론 랩스, 애니모카와 비트코인 금융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달걀 한알에 들어 있는 성분이 알고싶어요.
우리가 달걀은 건강에 좋다고 하여 반찬으로나 단백질 보충용으로 많이 먹고 있는데 궁금한 건 달걀 한 알이 어떤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는지 알고 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달걀 한알은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A(8%),비타민B2(15%), 비타민B3,5,6(4%), 셀레늄(27%), 칼슘,요오드, 인산염(11%),콜린(23%),단백질(13%)등의 영양소가
정말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C만 안들어 있는데 달걀 한알과 비타민C영양제와 같이 드시면 영양섭취를 아주 잘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달걀 한 알의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로리: 약 78 kcal
단백질: 약 6.5g
탄수화물: 약 0.6g
콜레스테롤: 약 186mg
비타민 A: 약 70IU
비타민 D: 약 18IU
비타민 E: 약 0.5mg
비타민 K: 약 0.1mcg
비타민 B1(티아민): 약 0.04mg
비타민 B2(리보플라빈): 약 0.2mg
비타민 B3(나이아신): 약 0.04mg
비타민 B5(판토텐산): 약 0.7mg
비타민 B6(피리독신): 약 0.06mg
비타민 B9(엽산): 약 22mcg
비타민 B12(코발라민): 약 0.6mcg
엽산: 약 24mcg
칼슘: 약 28mg
철분: 약 0.9mg
마그네슘: 약 6mg
인: 약 98mg
칼륨: 약 63mg
나트륨: 약 62mg
아연: 약 0.5mg
셀레늄: 약 15mcg
이처럼 달걀은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맞춰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