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단아한애벌래272
단아한애벌래27224.02.28
야채주스 마시면 간수치 오르나요?
정식품에서 나온 145ml 짜리 야채주스
하루 하나씩 마시려고 하는데
즙이나 주스류 많이 마시면 간이나 신장에 무리 갈수도 있다는거 같은데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기본 회사나 기업에서 나온 제품들 같은 경우는 마시게 되면 간 수치가 조금은 오를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야채 주스를 마시면 간수치가 오를 가능성은 있지만, 모든 야채 주스가 간수치를 높이는 것은 아니며, 섭취량, 개인의 건강 상태, 주스의 종류 등에 따라 영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당 함량이 높은 야채 주스나 포도당 함량이 높은 주스를 과다 섭취하면 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서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다 섭취를 피하고, 과당 함량이 낮은 야채 주스를 선택하고, 하루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며, 다른 건강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간 건강에 좋은 야채 주스로는 토마토 주스, 오이 주스, 비트 주스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