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얄쌍한코요테51
얄쌍한코요테5123.09.16
보통 아침은 왕처럼먹고 저녁은 거지처럼먹어라 라는말이 있는데요
보통 저녁을 적게먹고 아침을 많이먹어라라는 말이 있는데요. 간편식인 라면을 밤에먹는것보다 아침에 먹으면 건강상 차이가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밤에 라면을 먹는것 보다 아침에 드시는것이 좋기는 하겠지요.(둘 중에 고르라고 한다면)
그렇지만 아침에 라면을 드시는것은 하루 시작이 그리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을 공복에 섭취하는것은 권장드리지않고 활동량이 많은 점심에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는 활동을 해서 에너지를 소비하지만 저녁에는 잠자리에 들어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고 소화도 깨어 있을 때 더 원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소화기관도 잠잘 땐 휴식이 필요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은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으로, 충분한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면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아침 식사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라면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입니다. 따라서, 아침에 라면을 먹으면 하루 종일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