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어떤 식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물성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두부 두유 견과류 파바빈 병아리콩 등이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콩 및 콩류: 대두, 검은콩, 녹두 등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넛,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함께 지방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3. 씨앗: 플랙시드 , 새우콩, 참깨 등의 씨앗은 단백질과 함께 식이 섬유질과 지방산을 제공합니다.
4. 잎채소: 시금치, 케일, 로메인 상추 등의 잎채소는 비교적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고구마: 고구마는 다양한 영양소와 함께 단백질을 제공하는 좋은 식품입니다.
6. 퀴노아: 퀴노아는 전통적으로 고단백 곡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미노산 조성이 잘 균형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식물성 식품들이 단백질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들을 다양하게 조리하여 식사에 포함시키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