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1.18
배추와 상추의 영양차이가 다르나요?
어떻게 보면 배추와 상추가 상당히 비슷하면서도 다른데 두 채소의 영양성분은 각각어떻게 다른가요? 또한 두채소모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배추나 상추 같은 경우는 서로 영양성분이
비슷한 부분이 많으며 다이어트에 다 도움이 됩니다.
배추에는 비타민C 칼슘 철분등이 더 많이 들어 있고
상추는 엽산이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배추와 상추 모두 식이섬유가 풍부한 잎채소이며 식사에 추가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배추는 상추에 비해 칼로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 비타민 C, 칼륨, 칼슘 함량이 낮습니다.
상추는 배추에 비해 칼로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 비타민 K, 칼륨, 마그네슘 함량이 높습니다.
다이어트의 목적은 체중 감량으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칼로리가 낮은 상추가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추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하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칼로리를 고려하여 배추와 상추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