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세심한테리어2
고혈압에 맞는 건강식단을 추천부탁드립니다.
겨울이라서 항상 혈압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고혈압에 맞는 식단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식단을 짜야 고혈압낮추는데 도움이 되는지 반찬이나 과일 역시 추천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혈압환자분들은 고 나트륨인 가공식품의 섭취를 지양하시고
고혈압에 도움을 주는 과일에는 바나나 사과 배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 있으시면 짠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은 시금치나물 표고 버섯볶음
두부 부침 생성구이 야채 샐러드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혈압엔 오메가3가 풍부한 등푸른생선ㆍ칼슘ㆍ칼륨이 풍부한 그릭요거트ㆍ마그네슘ㆍ칼슘ㆍ칼륨이 많은 시금치ㆍ마그네슘ㆍ칼륨이 풍부한 근대ㆍ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