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4.12
고지혈증 약 먹는 사람이 피해야할 음식이 뭔가요?
계란 노른자가 콜레스테롤이 있다고 해서
하루에 계란 2개 정도 먹고 있습니다.
적정한 양인지 모르겠지만 계란 같은 경우 몇 개를 먹는 게 좋으며
다른 음식중 피해야 할 음식이 뭔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계란 같은 경우는 콜레스테롤 때문에
하루 섭취량은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3개 정도가 적당 합니다.
더 드신다고 하면 노른자를 빼고 드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는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약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고지방 식품, 고탄수화물 식품, 알코올, 간장 등을 피하고 과일, 채소, 통곡물, 생선, 두부, 콩, 견과류, 씨앗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도가 심한 경우 정확한 식단 조절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환자분들은 포화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피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