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윰난나
윰난나24.01.30
야채를 별로 안좋아할때 뭘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야채를 일부러 먹지는 않고
반찬이나 이런걸로 섭취하는 편인데
하루에 야채나 채소는 섭취해야하는 양이 있다는데
생야채를 일부러 먹기 힘들때는
뭘로 대체할 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 야채를 챙겨 드시기 힘들면 익혀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나물이나 우거지 그리고
해조류 과일 같은 경우에도 일반 채소와 비슷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그렇게 보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야채를 싫어하는 경우 과일, 견과류, 곡물, 유제품, 닭가슴살, 생선 등 다른 식품군의 영양소를 다양하게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세요. 그리고 생야채를 먹기 힘드시면 굽거나 삶은 야채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