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참신한말249
참신한말24923.04.08
식전 식후 물을 바로 먹으면 소화가 안되는건가요??
밥을 먹기전이랑 먹고난후 바로 물을 먹으면 소화가 안된다고 들었는데 정말 식전 식후 바로 물을 먹으면 소화가 안되는건가요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은 일어나서 바로 드시는것이 좋으며 밥 먹기 바로전이나 그러면
소화를 시키는데 소화액과 섞어서 소화가 쉽지 않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식전에 물을 드시는 것 보다 식후 바로 드시면 소화액이 희석되어서 소화를 방해할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