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먼지뭉탱이
먼지뭉탱이23.10.19
고구마별로 열량이 대략 어느정도 될까요?어떤게 영양순으로 좋을지..
꿀고구마, 호박고구마, 밤고구마의 당분, 열량 등에 대해 알고 싶어요
그리고 비교했을때 어떤 고구마를 먹는게 건강에 가장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의 특징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식감이나 맛 색깔 등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어떤것이 더 좋다라고 하기에는
정하기 어렵습니다.
당분은 호박고구마가 더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꿀고구마, 호박고구마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밤고구마보다 혈당치를 급격히 올릴 수 있기때문에 밥고구마가 상대적으로 건강에 이로울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