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4
황반변성에 좋은 음식이나 식단좀 알려 주세요?
제가 황반변성확진 받고 삼개월에 한번씩 눈에 주사 시술을받고 있습니다.
황반변성에 원인과 치로법 그리고 도움되는 영양제나 음식, 그리고 좋은식단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5.14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황반변성에는 셀레니움, 아연 등 미네랄이 풍부한 콩과 견과류를 먹으면 좋은데 렌틸콩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을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황반변성 예방 효과가 있고 검은콩이나 견과류도 좋습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