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깜찍한황새59
깜찍한황새5921.12.23
아침.점심.저녁은 꼭 챙겨먹어야 할 세끼식단인가요?
아침은 풍족히 먹고 .
점심은 그럭저럭 먹고.
저녁은 소소히 먹으라.
하였는데요.
아무리 노력해도 하루 세끼를 챙겨먹기가 쉽지가 않네요.
하루의 끼니를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뉜 이유는?
아침.점심.저녁을 꼬박꼬박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느라 식사를 제때에 챙겨먹기 힘든 세상입니다. 특히나 아침 시간이 제일 바쁜 시간이라 풍족하게 챙겨 먹기 힘든 시간일 것입니다. 장내에서 흡수할 영양소를 흡수한뒤 체외로 배출을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일어나서 따뜻한 물한잔으로 장벽에 남아있을 찌꺼기를 배출시키고 체온을 상승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작용을 해줍니다. 밥이 아니더라도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식사대용식이라도 드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끼를 나누어 먹는 이유는 소화를 시키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5~6시간 걸리기 때문입니다. 음식을 먹지 않으면 각종 체내에 필요한 영양분이 흡수되지 않아 불균형을 이룰수 있고 건강을 해칠수 있습니다. 위장은 꾸준히 위액을 분비하여 움직입니다. 그런데 음식이 공급되지 않으면 위벽에 염증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5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한두끼로 식사를 할 경우 권장섭취량을 다 채우기 힘들뿐 더러 다채운다고 하더라도
과량의 남는 에너지가 발생해서 비만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세끼로 나눠서 식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