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되알진치와와155
되알진치와와15524.02.02
표고버섯은 몸 어디에 좋은지 궁금해요
표고버섯을 굉장히 좋아해서 많이, 자주 먹는편인데요
표고버섯은 몸 어디에 좋은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표고버섯에는 β-글루칸이라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물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 C, 비타민 D, 세레브로사이드 등의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표고버섯은 건강에 좋은 버섯으로, 면역력 강화, 혈액 순환 개선, 항암 효과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주된 효능은 면역 체계 강화, 혈관 건강, 항암 효과, 피부 건강, 뼈 건강, 소화 기능 향상 등이 있습니다. 표고버섯의 영양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는 베타글루칸,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레티난,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 칼슘과 비타민 D 등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섭취 방법으로 표고버섯을 섭취할 수 있으며, 과다 섭취 및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