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청렴한다슬기253
청렴한다슬기25323.06.29
요즘은 녹즙 이나 과일을 갈아서
요즘은 녹즙이나 과일을 갈아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들 섭취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하면 영양소 등이 파괴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훼손 되지 않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과일이나 채소같은 경우는 그냥 드시는 것이 제일 좋지만 시간이 없고 하는 경우에는 갈아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냥 드시는 거 보다는 영양이 조금 적긴 하지만 즙 보다는 껍질이 같이 들어가 있는 갈아서
먹는 것이 그나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