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11.27
굴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풍부한가요?
굴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 굴을 자주 섭취해도 괜찮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귤은 비타민 C, 포도당, 식이섬유, 엽산, 비타민 A,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귤의 껍질에는 귤의 시그니처 영양소인 비타민C는 물론, 카로틴 중에서도 '베타카로틴(Betacarotene)'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베타카로틴은 항암 효과로 널리 알려진 성분입니다.비타민 C는 면역 강화와 콜라겐 형성에 기여하며, 비타민 A는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엽산은 세포의 분열과 혈액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륨은 혈압 조절에 기여하고, 포도당은 에너지의 주요원으로 작용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굴은 비타민A,B1 등을 다양하게 함유하고있으며 철 마그네슘 요오드 등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적당량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굴은 바다의 우유로 불리우며 철분, 아연, 칼슘, 타우린, 비타민 A, 비타민 B12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빈혈 예방, 면역력 강화, 골다공증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고혈압이나 당뇨 환자도 섭취 가능하나 칼로리와 지방이 높으므로 적당량이 중요하며, 익혀서 먹고 알레르기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굴에는 철, 요오드, 구리, 아연, 망간이 풍부하며. 간기능 향상. 숙취해소. 심장질환. 고혈압예방. 기력회복. 면역력강화. 치매예방.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굴에는 아연이 풍부해 당뇨에 도움이 되고 포회지방산인 DHA가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EPA성분이 중성지방을 낮춰주며 동맥경화 고혈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