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6
고구마 다이어트 할 예정인데요
다이어트를 할때 고구마를 먹을려고 하는데요
혹시 매일 먹어도 되나요??
기간은 한 한달 조금 넘게 할거 같습니다
몇개정도가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2.12.16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아서 포만감을 주며,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켜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밥 대신 탄수화물 섭취가 가능한 식품입니다.
출처 고구마가 다이어트에 좋은 진짜 이유 5가지 (brunch.co.kr)
고구마는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량이 있어서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0g 입니다.
100g당 130칼로리 정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하루 고구마 권장량은 손바닥만한 크기 3개정도이며 고구마만 먹으면 양양불균형이 되니 견과류나 야채 과일.단백질도 같이 드시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