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꾸준한하마282
꾸준한하마28224.01.22
영양 식단으로 김에는 어떤 영양 성분이 들어 있나요?
다이어트와 영양 식단으로 김을 먹을까 하는데 김에는 어떤 영양 성분이 들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김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조류로 대표적이며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김에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 A, b, c, e 등이 들어 있으며
니아신이나 콜린 타우린 성분도 고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특히 포피란과 알긴산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암,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김은 영양 식단과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재료로 손색이 없습니다. 김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면 쌈채소, 샐러드, 구운 김 등을 통해 식이섬유와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김을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다이어트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