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정중한토끼172
정중한토끼17223.11.06
시금치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먼지궁금합니다
시금치에 들어있는 영양성분과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시금치가 맛이 없지만 몸에는 좋을거같아서 물어봅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에는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 C 칼슘 인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뼈 건강
빈혈 예방 등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시금치에는 아래외 같은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A: 시력 보호, 면역력 강화
비타민 C: 항산화 작용, 면역력 강화
비타민 E: 항산화 작용, 피부 건강
철분: 빈혈 예방
칼슘: 뼈 건강
엽산: 임신 초기 태아의 신경관 결손 예방
베타카로틴: 항산화 작용, 암 예방
루테인: 눈 건강
제아잔틴: 눈 건강
시금치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빈혈 예방: 시금치에 함유된 철분은 혈액 내 헤모글로빈의 생성을 돕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 시금치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은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을 보호하고,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황반변성과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시금치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암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시금치에 함유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 C, E, 엽산은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는 맛이 없지만, 다양한 효능이 있는 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하루에 반 컵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시금치에는 루테인 지아잔틴 등의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있으며
지용성비타민이 풍부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