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되알진사슴77
되알진사슴7723.07.24
과일을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되나요?
여름철이라 과일이 제철이에요. 특히 복숭아를 좋아해서 하루 한두개는 꼭 먹고 있는데, 티비를 보다보니 과일에 당이 많아서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롭다고 하더라구요. 물로 많이 먹으면 살찌는건 알고있지만 현명하게 과일먹는법 알고싶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과일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건강에 좋지만, 언제나 그렇듯, 과도한 섭취는 설탕과 칼로리 섭취가 높아질 수 잇습니다. 또한 식이섬유 역시 과다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가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적당량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도 천연당이지만 당입니다. 식후보다는 식전에, 식사보다는 간식으로 적정량 과일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도 좋지만,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과일을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몇가지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일은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식사 대신으로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며, 주스로 마시지 마시는 것은 과일의 섬유질이 제거되어 당 함량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과일을 껍질째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과일의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은 좋은 음식으로 다 알고 있지만 어떤 음식이든지 많이 먹게되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과일을 많이 먹게 되면 과당을 너무 많이 드시게 되어서 당분섭취가 늘게 되어서
비만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각 과일 마다 하루 섭취량이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