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25
우리가 평소에 보양식으로 먹는 낙지는 어떤 영양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낙지는 죽어가는 소도 일으켜 세운다는 음식으로 보양식으로 많이 먹는 음식인데 낙지는 어떤 영양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4.25
안녕하세요.
낙지는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보양식 중 하나입니다. 낙지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선, 낙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이며, 우리 몸의 조직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또한, 낙지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네랄로는 철분이 있으며, 철분은 혈액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낙지에는 아연, 인,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낙지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비타민으로는 비타민 B12가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혈액 생성에 필요한 성분이며, 또한 신경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낙지에는 비타민 E와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낙지는 말씀 처럼 죽어가는 소도 일으킬 만큼 좋은 성분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높으며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여서
기운 없는 분들이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