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막힌다람쥐80
기막힌다람쥐8023.07.10
토마토로 다이어트할 예정인데 종류는 상관이 없을까요?
토마토로 다이어트할 예정인데 토마토도 종류가 많더라구요 짭짤이토마토랑 일반토마토 그리고 방울토마토 스테비아방울토마토 대추방울토마토 등등 많은데 다이어트시에 먹으면 안되는 토마토 종류도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라이코펜 및 미네랄이 풍부한 좋은 식재료입니다. 종류마다 미세하게 영양은 다르겠지만 특별하게 좋지않은 종류는 없으니 가리지않고 드셔도됩니다.
기름에 볶아먹을때 영양섭취가 더 잘되니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는 토마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방울토마토 같은 경우가 제일
일반 토마토에 비해서 영양 성분이 더 높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0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토마토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토마토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아침이나 점심때 방울토마토만 먹으면 저녁 에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저녁 한 끼를 방토로 해결해보세요. 이 방법은 첫 번째보다 더 빨리 체중 감소가 일어나지만 포기하게 될 확률도 높으니 비교적 빨리 살을 빼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나머지 아침, 점심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단으로 건강하게 드셔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에 토마토를 먹는 것은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좋은 선택입니다. 다양한 토마토 종류 중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영양성분과 칼로리는 유사할 것으로 다이어트를 위해 토마토를 먹을 때는 종류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