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다부진할미새176
진짜 차 종류를 계속 먹게되면 붓기가 빠지나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를 찾아보다가 세븐일레븐에 파는 현미녹차 티백을 사서 하루에 1리터 정도 마시고 있는데 이게 붓기를 빼는지 도움이 되는지랑 제가 손발이 엄청 찬데 계속 먹어도 될지 궁금합니다..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통쾌한몽구스98
통쾌한몽구스98
안녕하세요. 노은규 영양사입니다.
녹차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수분배출을 늘리게 됩니다.
하지만 수분 배출이라는게 몸에서 필요한 수분까지 배출해버리는거라
오히려 지나친 이뇨작용은 좋지 않습니다.
녹차보다는 카페인이없는 옥수수차 보리차 등이 자주, 많이 마시기에는 더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손발이 차다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야하기때문에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것을 추천해드리며
따뜻한물을 자주 마실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해서 붓기가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