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 그렇구나 진심으로 좋아요
아하 그렇구나 진심으로 좋아요23.12.28
견과류는 하루에 어느정도 먹어야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견과류가 건강에 좋다는건 알고 있는데요
과유불급이라고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을것 같은대. 가장 적당량은 얼마정도 되나요?
답변 감사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심장 건강, 혈당 조절, 항산화 작용, 다이어트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지방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 소화 장애,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하루에 20~30g 정도가 적당하며, 다양한 종류를 섞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볶지 않고 생으로 섭취하고, 튀김류와 함께 먹지 않으며, 과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여 건강을 증진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우리몸에 좋은 영양소이나 많이 먹으면 살이 찔수 있으므로 하루에 한줌정도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도 지방이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대략 30그램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일반적으로 견과류의 하루 권장량은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28g정도를 기준으로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