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9
어머니께서 골다공증을 주의해야한다는 진단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나 식단이 있을까요?
얼마 전 어머니께서 골다공증을 주의해야한다는 진단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이렇게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나 식단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blue-check
정준민 영양전문가23.05.09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밀도가 감소하여 뼈의 강도가 약해지는 질환입니다. 뼈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나 식단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칼슘 함량이 높은 식품: 우유, 요구르트, 치즈, 대두 등이 칼슘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특히 우유와 요구르트는 칼슘과 함께 비타민 D도 함유하고 있어 흡수 효과가 높아집니다.
2. 비타민 D 함량이 높은 식품: 생선, 계란, 버섯, 우유, 요구르트 등이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비타민 D는 칼슘과 함께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고기, 생선, 콩, 대두 등이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단백질은 뼈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적절한 운동: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걷기, 조깅, 수영 등이 좋은 예시입니다.
5. 알코올과 담배 피하는 것: 알코올과 담배는 뼈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이 도움이 되며 뼈 조직을 유지하게 합니다.
: 우유, 요거트, 치즈, 청국장, 두부, 아몬드, 브로콜리, 녹색잎채소 등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은 칼슘 흡수를 돕습니다.
: 생선, 새우, 계란 노른자, 버섯 등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은 뼈 건강에 좋습니다. 햇빛을 쐬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백빌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주세요.
: 고기, 생선, 콩, 두부, 견과류 등 단백질은 뼈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뼈에 좋은 음식으로는 유제품, 잎 많은 채소, 견과류, 고구마, 자몽, 콩, 지방 많은 생선, 무화과, 두부, 토마토, 고기, 자두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에 하나는 우유나 멸치 그리고 우유로 만든 가공품 그리고 콩,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