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내추럴한날쥐190
내추럴한날쥐19023.08.05
하루에 계란은 몇 개까지 먹어도 괜찮은가요?
하루에 두끼정도 먹습니다.
주로 시리얼과 함께 구운 계란 2개씩 먹고 있습니다.
하루에 계란 4알정도를 먹고 있는 상태인데 하루에 몇개까지 섭취해도 건강에 지장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계란은 3개가 적정량인데
한개정도는 노른자를 빼시고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영양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05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하루에 1개에서 3개가 적당한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걱정된다면 단백질이 주 성분인 흰자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은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이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하루에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미국 심장병 학회(AHA)는 성인 남성은 하루에 300mg, 성인 여성은 하루에 200mg의 콜레스테롤을 섭취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계란 한 개에는 약 212mg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하루에 2개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계란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계란을 섭취할 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