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15
다이어트 하려는데 아침식단 빵과 요거트만 먹어도 될까요?
여러번 다이어트를 실패하고 굳은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데 예전부터 아침식사를 거른적이 없어 걱정인데요. 하루 2끼를 먹는걸로 식단결정한 후에 아침겸 점심으로 빵한개와 요거트 한개만 먹으려고 하는데 영양면에서 어떨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1.15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빵과 요거트에 단백질 급원으로 달걀, 두유 등을 추가하시고 식이섬유 급원도 드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빵과 요거트만 먹는 것은 열량 및 영양소 측면에서 부족할 수 있습니다. 빵과 요거트는 주로 탄수화물을 제공하며, 다양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하며, 통밀빵, 과일, 채소 등을 추가하여 영양 섭취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루 3끼를 적절히 섭취하고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을 골고루 섭취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실려면 아침 점심 저녁을 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2번 드시는데 요거트와 빵으로만 드시기에는 영양성분이 아주 많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 일시적으로는 살이 빠질 수는 있지만 나중에 요요 현상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 건강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식이의 다양성과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아침을 거른 적이 없다면, 아침 겸 점심으로 빵과 요거트만 섭취하는 것은 상당한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본인의 평소 식습관을 다이어트 앱이나 식단앱을 활용하여 점검하고, 일정 기간 동안 점차적으로 칼로리를 감소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괄적으로 칼로리를 줄이는 것은 유지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폭식의 위험성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2000칼로리를 섭취했다면, 1900칼로리, 1800칼로리와 같이 서서히 감소시켜보세요.
또한, 식단은 지방보다는 단백질 위주로 조절하고, 이를 운동과 병행하면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