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가 장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어떤 작용을 하는가요?
안녕하세요. 사람들이 식이섬유가 장 건강에 좋다고들 많이 하는데요. 실제로 식이섬유가 장 건강에 어떤 작용과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는 장의 규칙적인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유익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도와 면역력 증진과 염증 감소에 기여하죠
식이섬유는 소화가 되어 열량을 내지는 않지만 유익균의 먹이로 작용하며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