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완벽한낙지196
완벽한낙지19622.07.14
너무 무리해서 운동해도 근손실이 일어나나요?
안녕하세요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고 있는 여자입니다.
제가 2주 조금 넘게 남아서 원래 하던 운동(웨이트 1시간+복근운동+유산소 50~1시간)에서 공복유산소 50분을 추가했습니다.
그런데 공복유산소 추가한지 이틀정도 지났는데 점점 근육이 사라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분명 체지방은 빠졌는데 힘을 줘도 선명해지던 복근이 희미해지고 생겼던 등근육도 사라지는게 보입니다ㅠㅠ
열심히 했는데 근육이 서서히 사라지니 속상하고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앞으로 어떤 식으로 해야할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식단은 고구마 닭가슴살 아몬드 방토 이런 식으로 먹고 있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7.16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너무 무리해서 운동을 하면 근육량이 오히려 줄어들게 됩니다.
얼마 안남은 기간이기에 운동량을 늘리기보다는 수분량을 줄여나가서 근선명도를 높이는게 더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