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후덕한콰가63
b형 독감에 걸렸는데 빨리 회복하려 어떻게 해야하는지? 식단을 알려주세요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죽만먹고 누워만 있어서요 ,이틀뒤에 출근해야되는데 빨리 회복 하는방법,식단 어떻게 먹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영양보충으로 충분한 수분보충으로 이온음료나 따뜻한 차가 도움이 되며 죽 또는 스프로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 도움이 되며 계란, 닭가슴살, 두부 등의 단백질을 조금씩 먹으며 체력을 회복하시고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 키위, 브로콜리 등 을 섭취하여 면역력을 길러 주세요. 그 외에 충분한 수면, 처방 받은 약의 꾸준한 복용, 적당한 온도 유지 등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b형 독감 회복을 위해서는 욱선 충분하 휴식과 수분 섭취는 필수라빈다.
미소된장국
오렌지, 키위
두부, 계란
현미밥 등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