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외로운멧토끼264
외로운멧토끼26423.03.22
다이어트중입니다. 필수 섭취해야할 영양소가 있을까요?
샐러드야채와 닭가슴살 그리고 고구마로 한끼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위 식단중에 다이어트중 필수로 섭취해야할
추가 영양소가 있는지 궁금하고~ 대체식품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영숙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셔도 5대영양소는 골고루 섭취해야 됩니다. 지방없는 살코기와 야채류를 귄해드립니다.
특히 하루에 드시던 음식 섭취량을 서서히 줄이시는 게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음식량을 아침3ㆍ점심2 ㆍ저녁1~2정도로 조절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동물성 지방이나 단백질은 식물성으로 서서히 바꾸시고,인스턴트도 줄여보세요.
골고루 잘 드시면서
운동을 곁들인다면 반드시 다이어트에 성공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