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시영 캠핑장 소란 사과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감자범벅은 어떤 영양소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궁금해서 질문올립니다. 북한에서 즐거먹는 간식이라고 하는데 감자범벅이라는 요리가 있던데요. 감자범벅은 어떤 영양소가 있는지 궁금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감자범벅은 주로 감자를 으깨어 만든 요리로, 감자가 주요 성분이며 감자는 여러 가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유익한 음식입니다. 감자범벅의 주요 영양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탄수화물: 감자는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2. 비타민 C: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3. 칼륨: 혈압 조절과 근육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4. 식이 섬유: 소화 건강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5. 비타민 B6: 단백질 대사와 뇌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6. 철분: 적혈구 생산에 필요하며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감자범벅에 따라 추가로 들어가는 재료(버터, 우유 등)에 따라 영양 성분이 달라질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감자를 주 재료로 하는 감자범벅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