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푸른사슴벌레78
푸른사슴벌레7823.05.08
단백질 위주의 식단 추천부탁드립니다!!!
제가 지방간이 있다고해서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짜보라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셔서
단백질 위주의 식단 좋은 식단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지방간은 지방이 간에 비정상적으로 쌓여서 발생하는 질환이므로, 지방 감소를 위해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간 기능을 유지하고 복구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며, 다양한 단백질이 포함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 위주의 식단에는 다음과 같은 음식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닭가슴살, 소고기, 돼지고기, 생선 등의 동물성 단백질
• 콩, 두부, 녹말 단백질 등의 식물성 단백질
• 계란, 우유 등의 다양한 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