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나는누구인가
나는누구인가23.05.23
운동하고 단백질 얼마나먹어야되나요?
운동매일하는데 단백질을 하루에 얼마나섭취해야 할까요? 자기몸무게 나누기2라고 알고있는데 맞나요? 이게 음식빼고 오로지 닭가슴살하고 쉐이크로만 채워야되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하루 섭취량은 자기 몸무게를 기준으로 해서 1kg 당 1g 정도로 잡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근육운동을하시거나 그러면 1.3g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자기 몸무게의 1.5 정도 곱하세요
이건 사람들마다 다르게 말하긴 하는데 1.2 1.3 곱하는분들도 많은데
사실상 다 맞는 이론이라 저는 1.5 정도 곱해서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1.5 곱하고 g으로 변겨하세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3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의 양은 체형과 몸무게, 몸의 조성 차이, 그리고 목표한 바에 따라 사람마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본인의 현재 체형을 유지하기 위한 하루 섭취 단백질은 통상 몸무게 1kg당 0.8~1g이 필요하다고 합니다만, 이건 최소 필요량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내가 목표하는 바에 따라서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은 달라집니다. 체중 증량 혹은 체중 유지와 동시에 근육량 증가를 고려하고 있다면 섭취량 증량이 필요한데,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여자의 경우 1.5g/kg, 남자는 2g/kg까지 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