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세련된산양120
세련된산양12024.04.08
LDL 수치를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건강점진을 해보니 LDL 콜레스톨 수치가 좀 높게 나온걸 확인했습니다
살도 조금 있고 운동을 해야하는건 알고는 있습니다.
기본적인 운동활동이외에 식단은 어떠한부분을 시행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약물 복용은 별로 원하지는 않고 식단과 운동으로 관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전문가님들의 답변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포화지방산함량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고 운동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LDL 수치를 낮추는 식단과 운동으로는, 우선적으로 포화지방 섭취 제한, 식이섬유 섭취 증가, 오메가-3 지방산 섭취 증가, 단백질 섭취 조절, 나트륨 섭취 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꾸준한 실시, 금연, 금주, 체중 관리,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위 방법들은 LDL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를 낮춰 주는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마늘 양파
아몬드 호두 강황 올리브오일 고등어 삼치 같은 등푸른 생선이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LDL 수치를 낮추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채소, 과일,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하고, 트랜스 지방과 포화 지방을 제한합니다. 과체중이나 비만을 줄이고, 적정 체중을 유지합니다. 흡연과 과음은 LDL 수치를 높일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하고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