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통쾌한다슬기196
통쾌한다슬기19623.11.25
쌀과 밀, 찹쌀 영양 성분이 다른가요?
재료의 영양 성분 차이 문의좀 드립니다.
쌀과 밀 찹쌀입니다 비슷한 형태이고 찹쌀을 제외하면
두가지는 가장 많이 먹는 재료 입니다.
이 세가지의 영양 성분의 차이좀 알려주십시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으로 쌀 밀 찹쌀 영양성분은 거의 비슷하게 들어 있지만 영양소의 함량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밀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쌀에 비해서 굉장히 많이 들어 있는 것처럼요
• 쌀과 밀, 찹쌀은 영양 성분 면에서 약간씩 차이가 있어요. 보통 쌀과 밀은 다른 종류의 곡물이기 때문에 영양 성분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쌀은 주로 탄수화물을 많이 포함하고 있고,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도 적당량을 가지고 있어요. 찹쌀은 쌀의 일종으로, 쌀보다 식이섬유와 비타민, 무기질이 더 많을 수 있어 건강에 좋다고 생각되기도 해요.
밀은 쌀과는 다른 종류의 곡물이에요. 밀에는 쌀과 다른 종류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밀은 보통 쌀보다 단백질 함량이 더 높을 수 있고, 비타민 B 그룹, 철분, 아연 등의 미네랄도 풍부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