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철마산3
철마산323.11.17
잡곡밥 안먹는아이 에게 잘먹일수 있는노하우좀 알려주세요?
질문 그대로 아이가 잡곡밥을 먹지않습니다
잡곡밥을 먹음으로써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영양소도 골고루 섭취할수있는대 먹지를 않내요.어떻게 해야 부담없이 먹일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잡곡밥 같은 경우는 아이들이 싫어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씹기가 어렵고 두번째로는 소화가 어렵기 때문에
싫어합니다. 우선 백미 와 잡곡의 비율을 조절을 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백미 비율을 높게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이들은 보통 잡곡밥을 싫어하죠 ㆍ잡곡 크기가 작은 조ㆍ찹쌀ㆍ기장 ㆍ보리 같은걸로 시작해 보시고
그래도 너무 먹기 싫어하면 억지로 먹이지 마시고 쌀밥 먹이면서 그 외의 음식에서 영양을 채워주도록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