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엄청난염소287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 뭐가 있을까요?
살찌고 싶어서 이것저것 많이 먹으려고 하는데
피자.치킨.삼겹살 몸에 안좋은 음식 위주로 먹어서
그런가 속이 안좋아요 화장실을 더 자주 가는거 같기도
하구요..좀 건강하게 살이 찌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탈나는거 없이 찔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건강하게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피자, 치킨, 삼겹살 같은 고열량 음식 대신 단백질, 탄수화물,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며, 필요시에는 전문가(영양사, 트레이너 등)의 도움을 받아 개인 맞춤형 식단과 운동 프로그램을 따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면 건강하게 체중을 늘릴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복합 탄수화물, 단백질, 건강한 지방을 고루 섭취하세요.
2. 견과류, 아보카도, 건조 과일을 드세요.
3. 하루 3끼 외에도 2~3번 간식을 추가하세요.
4. 단백질 쉐이크나 스무디를 활용하세요.
5.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량을 늘리세요.
6. 물을 충분히 마셔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세요.
이렇게 하면 소화에 부담을 덜고 건강하게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