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공손한매미31
공손한매미3122.08.01
장에 좋은 식품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최근들어 뭐만 먹으면 화장실에 가는경우가 많은데 장에 문제가 있는지 신경이 쓰이네요. 병원에 가기는 그렇고 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싶은데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8.0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장기능이 떨어졌을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기보다는 프리바이오틱스나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유제품을 자주 먹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황혜주 영양사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게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양배추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슷하게 사과 / 우엉 / 무 / 생강 / 쑥 등이 있으며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