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팔팔한파리매131
고구마 줄기를 나물로 해서 먹는 데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은 어떤것들이 함유되어 있나요?
고구마는 따뜻하고 바람이 잘 들지 않는 곳에 며칠만 놔둬도 싹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 줄기를 나물로 해서 먹는 데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은 어떤것들이 함유되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구마줄기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베타카로틴 클로로겐산 등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고구마 줄기는 비타민 C, 비타민 A, 칼슘,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 성분으로 면역력 강화, 눈 건강, 뼈 건강, 빈혈 예방, 그리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나물로 먹을 때는 데쳐서 찬물에 식힌 후 깨끗이 썰어 양념을 넣어 무칠 수 있습니다.
특유의 쌉쌀한 맛과 함께, 볶음, 무침, 튀김, 찜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