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07.30
밥을 할때 콩을 넣어서 밥을 하게 되면 더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가끔 밥에 콩을 넣어서 밥을 해서 주는 식당들이 있는데 밥을 지을때 콩을 넣어서 먹으면 영양소를 더 섭취할수 있는가요? 혹시 콩밥이 탄수화물 수치도 떨어뜨려 주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밥을 할 때 콩을 넣게 되면 소화 시키는 과정에서 당분을 흠수 하는 것은 어느 정도 반감을 해 주고 콩에 들어있는 영양성분 섭취할 수 있어서 더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밥을 지을 때 콩을 넣으면 영양소를 더 섭취할 수 있으며, 콩은 단백질, 섬유질, 철분, 칼슘, 비타민 B1, B2, B3, B5, B6, B9, E, K 등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밥은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이지만, 콩을 넣으면 콩의 영양소가 밥에 흡수되어 영양가가 높아집니다. 또한, 콩은 혈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밥을 지을 때 콩을 넣으면 밥의 혈당지수도 낮아집니다. 따라서, 밥을 지을 때 콩을 넣으면 영양소를 더 섭취하고 혈당지수를 낮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