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특출난왜가리83
특출난왜가리8321.12.10
고기의 색에 따라 포함된 영양의 차이가 큰가요?
흔히 붉은 살이라고 표현되는 돼지고기, 소고기 등과 흰살에 가까운 닭고기 그리고 생선이 각각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에 대한 우려가 있을때는 어떻게 섭취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색깔에따라 영양소가 다른것은 아닙니다. 육류와 생선류로 분리되고 모두 단백질 식품군에 속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염려된다면 등푸른 생선을 드실것을 권장합니다. 구이보다는 김치찜이나 탕종류의 식단을 구성하시고 야채류를 곁들여 드시는것이 영양섭취에 도움도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